서평

장사의 신 - 우노 다카시

Kir93 2022. 9. 8. 18:39
728x90
반응형

장사의 신 - 우노 다카시

이자카야(포차)의 경영에 대해 이야기 하는 책이지만 다른 장사는 물론이고 사업을 할 때에도 적용하면 좋은 책이었다.

가계를 차릴 부동산은 물론이고 동업에 대한 내용 가계를 창업할 때 얼마나 투자를 해야하는지와 같은 다양한 내용에 대한 저자가 이야기 한다.

 

읽으면서는 괜찮다는 생각을 많이 했지만 그 뒤에 이렇게 글을 쓸 때는 생각보다 적을 내용이 없는 것 같다.

밑줄 친 부분들을 보면 대부분 원론적인 내용들이기 때문에 사실 이 외에 다른 창업 서적을 읽어보았다면 나의 의견에 공감할 것 같다.

 

하지만 만약 내가 사업이나 장사를 하고 있을 때라면 잘 안될 때는 어떤 기초를 잊고 있는지 일깨워 줄 수 있을 것이고, 잘 되고 있을 때는 내가 소홀해지는 부분에 대해 경각심을 주기에 좋은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을 읽는 사람의 처한 상황과 그 동안의 경험에 따라 감명깊게 느껴질 부분이 서로 다르겠지만, 분명 하나라도 자신에게 와닿는 부분이 있을만한 책이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