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이것은 작은 브랜드를 위한 책(우주에 흔적을 남겨라) - 이근상
Kir93
2022. 12. 23. 19:17
728x90
반응형
이 책을 처음 펼치고 든 생각은 책의 페이지 수에 비해 목차가 정말 많다는 것이었다.
그 덕분에 집중력을 잃지 않고 저자가 전달하려는 내용에 조금 더 집중할 수 있었던 것 같다.
이 책은 제목 그대로 작은 브랜드들이 나아가야 할 방향성을 제시해주는 책으로, 목차별로 전달하고자 하는 주제와 그에 맞는 브랜드를 소개하면서 자연스럽게 저자의 주장에 빠져들게 되는 것 같다.
하나의 잣대로 성공을 측정하던 시대는 지나갔다.
성공의 개념을 바꾸어 각자 자기만의 잣대를 만들어라.
일등이 될 수 있는 자신만의 형용사를 찾아라.
그리고 각 챕터별로 저자가 생각하는 이 챕터의 주제를 마지막에 남겨두기 때문에 예시의 재미있는 사례를 읽으며 자칫 잊힐 수 있는 주제를 다시 한번 상기하는 식으로 구성되어 있어 만족스러웠다.
물론 책에 나와있는 내용들이 흔한 이야기라면 흔한 이야기이기도 하고 책에 소개한 방법 하나만을 적용해 해당 기업이 성공했다고 말하기에는 저자 역시 너무 과장됐다고 인정할 것이다.
여기 나오는 성공한 브랜드들의 성공 비법 중 가장 와닿았던, 핵심이 되었던 전략이라고 이해하면 좋을 것 같다.
당연하다고 여길 수 있는 내용들이지만 간단하면서도 예시를 들어 설명하기 때문에 브랜드를 준비하는 사람들이라면 한 번쯤 읽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마지막으로 이 책을 읽으며 가장 좋았던 문구로 마무리하겠다.
운동을 할 때도 그렇지만, 아이디어를 낼 때도 힘을 빼야 한다. 그래야 힘이 제대로 실린다.
반응형